일본 여행 전 준비 잘하고 계신가요? 저는 일본을 좋아해서 거의 매년 한 번씩은 일본에 가는데요. 도쿄, 오사카, 삿포로, 나고야, 후쿠오카를 가봤고 얼마 전에는 오키나와 3박 4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이렇게 일본 여행을 하면서 그동안 느낀 점, 팁, 미리 알면 좋은 정보들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핸드폰 인터넷 사용
저는 도시락 와이파이포켓, 유심, 이심 모두 사용해봤습니다. 저는 이심(esim)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이심을 사용하시는 분은 인터넷 망을 LTE, 5G 중 5G를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근 오키나와 놀러 갔는데 LTE 이심을 사용했다가 가끔 인터넷이 잘 안 되는 경우가 있었기 때문입니다.(그래도 구글 지도 내비게이션 이용하는 데는 문제는 전혀 없었습니다.)
- 와이파이포켓 : 포켓에서 떨어지면 인터넷 안 되어서 혼자 다닐 수 없음
- 유심 : 비행기에서 유심 갈아 끼우고, 보관 잘 못 하면 분실 위험 있음.
- 이심 : 핸드폰 설정만 하면 되어서 편한데 5G 추천
2. 한국 카드로 일본 ATM 기기 엔화 출금
이번에 일본 여행에 갔다 오면서 느낀 건데 한국에서 여유 있게 엔화를 환전해서 가져가는 것보다 일본 현지 세븐일레븐 ATM에서 그때그때 5천엔, 1만 엔, 2만 엔씩 뽑아서 사용하면 돈을 많이 아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전 까지는 한국에서 비상금까지 생각해서 엔화 환전을 왕창 해갔습니다. 그래서 일본 여행 마지막 날 전 날에 엔화가 되게 많이 남기 때문에 사지 않아도 되는 물건 들을 너무 많이 사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그때그때 조금씩 한국 카드로 일본 ATM 기기에서 엔화를 뽑아서 쓰다 보니 오키나와 3박 4일 자유여행 계획(2인 기준, 숙소는 한국에서 미리 결제) 세울 때 처음에 계획했던 한국 돈 120만 원 보다 40만원 아낀 80만 원 정도만 썼습니다. 아마 120만 원 들고 갔으면 거의 다 써버렸겠죠.
이번 오키나와 여행에 여자친구와 함께 갔었는데 토스 카드를 이용했습니다. 일본에서 넘치는 게 세븐일레븐이니까 ATM 찾기는 너무 쉬웠고, 수수료도 0원이었습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일본 세븐일레븐 ATM 기기는 우리나라 ATM 기기처럼 사용 방법이 간단하고,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일본 세븐일레븐 ATM 기기 엔화 출금 절차 4단계
1) 카드 넣고 '출금' 버튼 누르기
2) '당좌예금' 버튼 누르기
3) 원하는 출금 금액 누르기
4) 최종 확인
3. 항공사, 여객터미널, 주차장 사전 확인
일본 여행할 때 비행거리, 시간이 짧기 때문에 대부분 저가 항공사 (LLC, Low Cost Carrier)를 이용하실 겁니다.
인천에서 일본 출항을 하는 대표적인 국내 저가 항공사는 제주항공, 티웨이, 이스타항공, 에어서울, 진에어 5가지가 있습니다.
항공권을 싸게 구매하려다 보면 가는 비행기 오는 비행기 항공사가 다를 수가 있는데요. 되도록 같은 여객터미널을 이용하는 항공사를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제가 이번에 일본 여행을 다녀왔는데 항공사 별 여객터미널을 인지 못 한 상태에서 갈 때는 제주항공, 올 때는 진에어 항공사를 이용했습니다. 일본으로 떠날 때 제1여객터미널 단기주차장을 이용했는데요.
이때 당시에는 단기주차장에서 내려서 걸어서 1분 만에 인천공항 체크인 하는 곳에 도착할 수 있었고, 돌아올 때도 되게 편하겠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일본에서 귀국할 때 제2여객터미널에 내리다 보니 제2여객터미널 단기 주차장을 한참 떠돌다가 시간을 버렸습니다.
결국 제2여객터미널 3층 4번, 5번 게이트 앞에서 순환버스를 10분 넘게 타고 제1여객터미널에 도착했습니다.ㅜㅜ
반드시 아래 내용을 기억하세요.
- 제1여객터미널 항공사 : 제주항공, 티웨이, 이스타항공, 에어서울
- 제2여객터미널 항공사 : 진에어
4. 렌트카 운전
오키나와, 오사카, 나고야 가시는 분들 중에 렌트카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일본은 기본적으로 차선, 운전석, 방향지시등이 한국과는 반대이기 때문에 자동차 사고 우려로 렌트카 이용하는 것을 많이 무서워하십니다.
그래도 렌트카를 이용하면 갈 수 있는 곳이 배로 많아지기 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렌트카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도 얼마 전에 용기 내서 렌트카를 이용했는데 생각보다 쉽게 운전했고, 사고도 없었습니다.
아래 일본 렌트카 운전팁과 후기를 정리해 놓았으니 궁금하신 분은 한 번 확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2024.07.21 - [해외여행] - 오키나와 렌트카 운전 후기(운전팁, 주유소, 주차장)
오키나와 렌트카 운전 후기(운전팁, 주유소, 주차장)
며칠천 오키나와 자유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오키나와는 렌트카 운전이 필수라고 해서 큰맘 먹고 한국에서 예약을 하고 렌트카를 이용했는데요. 막상 렌트카 운전을 해보니 생각보다 할 만해서
jihj.tistory.com
5. 정리
1) 핸드폰 인터넷 사용
이심 5G 사용해서 저렴하고, 빠른 인터넷 사용하세요.
2) 엔화 환전, 신용카드
한국에서 미리 환전하지 말고, 일본에서 세븐일레븐 편의점 ATM 기기에서 그때그때 돈 뽑아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3) 항공사, 여객터미널, 주차장 사전 확인
항공사 별 여객터미널 확인해서 시간 버리는 일 없도록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렌트카 운전
렌트카 이용해서 더 많은 일본 명소 구경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일본 여행을 하면서 그동안 느낀 점, 팁, 미리 알면 좋은 정보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자끼리 도쿄 여행 3박 4일 후기 및 꿀팁(준비물, 교통카드, 음식점, 헌팅술집, 클럽 등) (4) | 2025.05.14 |
---|---|
오키나와 렌트카 운전 후기(운전팁, 주유소, 주차장) (2) | 2024.07.21 |
오키나와 여행 후기, 미리 알면 좋은 정보, 준비물, 꿀팁 (1) | 2024.07.20 |
경찰서 국제면허증 발급 후기(실제 소요시간, 준비물 4가지, 발급시간) (1) | 2024.07.11 |
여권 재발급 절차 및 후기(기간 만료, 온라인 신청, 준비물, 실제 소요기간, 수수료) (0) | 2024.07.02 |
댓글